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사회적 가치 만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주에서 공유된다
사회적 가치 만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주에서 공유된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2.1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좋은 세상, 가치 기대해' 포럼 개최
/포스터=제주시소통협력센터.
/포스터=제주시소통협력센터.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다채로운 방식과 지향점을 공유하는 '좋은 세상, 가치 기대해' 포럼을 오는 19일 제주시소통협력센터 5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을 하는 도내·외 비영리단체, 중간지원조직, 기업 등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살기 좋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한 방식과 방향에 대해 모색해볼 예정이다.

포럼은 크게 총 3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코오롱스포츠 솟솟리버스 김영혜 리버스 엑티비스트(Rebirth Activist)의 ‘영리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의 ‘다시 비영리, 그리고 비영리스타트업’ △삼달다방 이상엽 대표의 ‘사람을 잇다. 사람이 있다’ 발표가 순서대로 진행된다. 이후 언더독스 한완희 파트너의 진행으로 1부 발표자들과의 토론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사단법인 두루 김남연 변호사의 ‘공익변호사단체는 어떻게 임팩트를 만드는가_모두의 1층 사례를 중심으로’ △주식회사 일로와 이금재 대표의 ‘유휴공간을 로컬브랜드의 가치로 높이는 공간으로’ △한라산아래첫마을영농조합법인 강상욱 이사의 ‘한라산아래첫마을 광평리 공동체 실험실’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3부는 참여자 간 네트워킹 및 만찬 순서가 이어진다.

포럼의 사전 신청은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제주시소통협력센터 홈페이지(www.jejusotong.kr)를 통해 가능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활동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제주시소통협력센터 기획협력팀(070-4457-6369)으로 하면 된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 민복기 센터장은 ”공익성과 혁신성에 기반한 새로운 사회혁신 활동과 단체, 거버넌스의 변화 시도가 많아져야 한다"고 말하며, "분야와 조직의 형태를 넘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다양한 관점과 진정성 있는 활동의 의미를 주목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제주시에서 위탁하여 (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가 수탁 운영하는 기관이며 지속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