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 십시일반 마련한 성금 500만원 기탁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 십시일반 마련한 성금 500만원 기탁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3.12.1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2번째부터)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 고경희 부회장, 강원호 회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2번째부터)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 고경희 부회장, 강원호 회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회장 강원호)는 지난 1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사무실을 방문해 희망2024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 회원들이 연말연시 주변 어려운 이웃과 온기를 나누고자 십시일반 마련한 것으로, 도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원호 회장은 “모두 어려운 요즘이지만 계속해서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가고자 회원분들이 마음을 모아주셨다”며 “우리의 온정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는 지난해 11월에도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성금 50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도약사회는 제주사랑의열매와의 협약을 통해 도내 약국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매년 이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등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연말연시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4나눔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62일간 모금목표액은 43억 2천만원으로, 모인 성금은 전액 도내 취약계층의 ▲사회적 돌봄 지원(섬·외곽지역 돌봄 공백 해소, 학대피해가구 일상회복 지원 등) ▲안전한 일상 지원(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사업, 배리어프리 환경 조성 등) ▲교육 및 자립 역량강화 지원(중증장애인 일자리 지원, 자립준비청년 생계 지원 등) ▲신사회문제 대응(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보존, 기후 취약계층 지원 등) 4대 지원분야를 중점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