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01 16:51 (금)
'한라에서 백두까지' 통일공감대 확산 위한 전시 마련돼
'한라에서 백두까지' 통일공감대 확산 위한 전시 마련돼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2.0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4.3평화교육센터 1층 대강당에 7~9일 사흘간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청 전경./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통일에 대한 도민공감대 확산을 위해 7일부터 9일까지 제주4.3평화교육센터 1층 대강당에서 평화통일 전시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2~24일 제주국제평화센터에 이어 제주시에서 다시 한번 열리는 것이다.

‘함께 만드는 상상, 행복한 평화통일’을 주제로 △백두고원 풍경 사진전 △통일사진전 ‘평양이온다’ 전시 △어린이통일 그림그리기대회 수상작 전시 △화폐 및 우표 등 남북 물품 전시 △평화통일교육 도구 및 동화책 전시 △참가자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전시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평양시내 및 북한 풍경 사진, 북한 화폐, 북한 교과서 등 남북한의 물품을 비교해 보고 문화체험을 통해 평화통일 의식 확산을 경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부대행사로 통일엽서쓰기, 통일그림 퍼즐맞추기, 평화통일 부채 만들기, ‘평화통일’ 4행시 현장공모전, 통일그림 그립톡만들기 등도 진행된다.

행사는 도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064-755-503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통일공감대 확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제주의 평화브랜드 이미지 확산은 물론, 평화통일에 관한 도민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