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5 17:23 (일)
"청정 제주바다 지키자" 제주남방큰돌고래와 함께 하는 해안정화
"청정 제주바다 지키자" 제주남방큰돌고래와 함께 하는 해안정화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1.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고향사랑기부금 제1호 사업 플로깅 진행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한 도청 공무원들이 25일 오후 제주 협재해수욕장에서 해안정화 활동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한 도청 공무원들이 25일 오후 제주 협재해수욕장에서 해안정화 활동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25일 오후 협재해수욕장 일원에서 도민과 관광객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하는 플로깅’ 세 번째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금 제1호 사업인 이번 플로깅은 남방큰돌고래 등 제주 연안의 해양생물을 보호하고, 청정 제주바다를 지키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첫 번째 미션인 플로깅을 시작으로 비치코밍, 자연테라피, 남방큰돌고래 만들기, 환경룰렛퀴즈 등 5개 해양환경 미션 순으로 진행됐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플로깅과 비치코밍, 자연테라피에 참여해 도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해양쓰레기를 줍고 힐링하며 제주바다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오 지사는 “제주바다에 서식하는 대표적인 해양 보호생물인 남방큰돌고래를 보호하고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하는 플로깅’을 고향사랑기부금 제1호 사업으로 지정했다”며 “청정자연을 보호하고 생태계의 균형과 가치를 유지하는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해양환경 미션 참여자에게는 미션 수행 해양환경뱃지가 제공됐으며, 3개 이상의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제품을 상품으로 증정했다.

부대행사로는 업사이클링 제품 및 환경 그림책 전시, 남방큰돌고래 영상&사진전이 마련됐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 하는 플로깅’으로 지난 4일 서귀포시 대정읍 영락리에서 전문 다이버들이 바다 속에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플로깅+다이빙) 행사와 11일 함덕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