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흉기난동··· 해경, 상황별 훈련 실시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흉기난동··· 해경, 상황별 훈련 실시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11.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흉기 난동 등에 따른 상황별 초동조치 훈련이 진행됐다/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흉기 난동 등에 따른 상황별 초동조치 훈련이 진행됐다/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해양경찰청이 흉기 난동 등 상황별 초동조치 훈련을 진행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약 한 달간 흉기 난동 등 상황별 초동조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훈련은 제주청 소속 6개 파출소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최근 구조와 안전 중심의 임무를 수행하는 파출소에서 불특정 다수를 향해 폭력을 행사하는 이상동기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해상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서 현장 세력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도 있게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흉기 소지자 제압을 위한 근접제압술과 증거수집 절차 등 사건별 현장 초동 조치, 해양오염사고 초동대응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실제상황을 가정한 흉기난동과 정박 어선 화재 등의 각종 상황별 대응 훈련도 병행된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해상이나 해안가에서의 이상동기 범죄를 비롯해 동절기 선박 화재가 우려된다”라며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대응 가능한 내실있는 교육과 훈련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