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내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과연? 제주도, 공급업체 모집
내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과연? 제주도, 공급업체 모집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1.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2024년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 6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제주의 특색을 담고 있고, 안정적인 수급과 기부 유인효과를 높일 수 있는 36개 품목을 선정했다.

선정된 36개 품목 중 공급업체가 정해진 지역화폐 탐나는전, 삼다수(제주도개발공사), 탐나오포인트(제주도관광협회)를 제외한 33개 답례품목의 공급업체 공모를 15~29일까지 제주도 홈페이지에 공모하며,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답례품목 공급업체 신청서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공모 대상품목은 2023년 기존 품목 24개에 신규 품목 9개를 포함한 33개 품목이다.

기존 품목은 ▲귤로장생 ▲친환경농산물꾸러미 ▲곡류 ▲고사리 ▲표고버섯 ▲갈치 ▲고등어 ▲자숙소라 ▲수산물 꾸러미 ▲돼지고기 ▲한우 ▲벌꿀 ▲유제품 ▲농산물 가공식품 ▲축산물 가공식품 ▲수산물 가공식품 ▲과즐 ▲오메기떡 ▲차·음료류 ▲제주 전통주 ▲제주전통음식  ▲화장품 ▲생활용품 ▲관광·체험프로그램 등이다.

여기에 더해진 신규품목은 ▲키위 ▲애플망고 ▲옥돔 ▲떡·빵류 ▲과자류 ▲전통발효식품 ▲천연염색 제품 ▲반려견 간식 ▲관광기념물품 등이다.

공급업체는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소지한 도내 소재 사업체로서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제주에서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업체별 1개 품목만 제안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도청 세정담당관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공모 접수가 완료되면 12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 회의를 열어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공급업체는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1년간 고향사랑e음을 통해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제주도는 올해 27개 품목에 31개 공급업체를 선정해 기부자들에게 제주의 답례품을 제공하여 기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제주를 대표하는 답례품을 차질없이 제공해 기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