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아너 소사이어티 3명 동시 탄생 ‘제주 최초’
아너 소사이어티 3명 동시 탄생 ‘제주 최초’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3.11.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오상봉씨, ㈜청운엔지니어링 양문길 대표, ㈜우신건재 권여주 이사 가입
(왼쪽부터)이철수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회장, 오상봉 아너, 양문길 아너, 권여주 아너, 이승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이철수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회장, 오상봉 아너, 양문길 아너, 권여주 아너, 이승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8일, 호텔 난타 2층 연회장에서 오라동 지역 농업인 오상봉씨(74세), ㈜청운엔지니어링 양문길 대표, ㈜우신건재 권여주 이사의 아너 소사이어티 단체 가입식을 진행했다.

한번에 3명의 아너가 가입하는 것은 제주 최초로, 이날 오상봉씨와 양문길 대표, 권여주 이사는 각각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139호, 140호, 141호로 가입하고 5년내 1억원의 성금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가입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문화관광체육위원장과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이철수 회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 등이 참석해 나눔실천에 감사를 전했다. 

오상봉씨는 제주시 오라동 지역에서 농사를 지으며 사평마을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오라동 지역에 특별한 애정을 길러왔다. 2001년부터 좋은 일에 사용하고자 모아온 성금을 기부하며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로 가입했다. 이날 오상봉씨는 “나눔이 함께하는 특별한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문길 대표는 제주시 도남동 소재의 ㈜청운엔지니어링 대표는 평소에도 지역사회 주민자치위원회 활동과 함께 저소득 가정에 생계비를 지원하고, 모교에 장학금 2천만원을 전하는 등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바 있다. 양문길 대표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여주 ㈜우신건재 이사는 앞서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99호 회원으로 가입한 남편 김성룡 아너((주)우신건재 대표)의 부인으로, 김성룡·권여주 아너는 제주의 11번째 부부 아너가 됐다. 권여주 이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자신의 것을 내어줄 수 있는 사람들이 있기에 희망이 생긴다”며 “서로 희노애락을 나누고, 더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다양한 사회지도자들의 참여를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며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가입조건으로는 1회에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 원 기부를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