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삼다코지’ 누적 방문객 6만 명 돌파
제주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삼다코지’ 누적 방문객 6만 명 돌파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11.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오픈 이후 1년만 … 크리스마스 시즌 앞두고 새 단장, 경품 이벤트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새롭게 단장한 제주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 내부 전경. /사진=제주개발공사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새롭게 단장한 제주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 내부 전경. /사진=제주개발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 누적 방문객 수가 6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1월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오픈한지 1년 만이다.

카페 삼다코지는 삼다수 유통사인 광동제약이 제주삼다수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론칭한 플래그십 스토어다. MZ세대와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브랜드 가치를 경험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오픈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삼다코지는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인증샷 핫플레이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에 대해 “제주삼다수가 소비자에게 마치 제주에 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고자 노력해온 성과”라고 자평했다.

삼다코지에서는 커피와 음료는 물론, 얼음과 탄산수까지 삼다수를 사용하며 제주삼다수가 차와 커피를 우려도 가장 맛있는 물임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제주산 특산물과 작물을 활용해 만든 음료와 디저트도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삼다코지에서 가장 사랑받은 메뉴는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로맨틱제주(장미와 삼다수 탄산수로 만든 레몬에이드)’가 차지했다. 또 베스트 인기 디저트로는 ‘귤빛찬란(제주의 귤을 메인으로 한 디저트)’이 꼽히기도 했다. 지난 9월에는 삼다코지만의 칵테일 신메뉴 3종을 선보이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다코지는 본격적인 겨울을 준비하면서 크리스마스 시즌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크리스마스 저니 투 더 삼다코지’를 콘셉트로 매장 내 특별 조형물과 대형 트리, 포토존을 마련해 동화 속 크리스마스 마을에 여행을 온 듯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또 오픈 1주년을 맞아 전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오메기떡과 재방문 쿠폰, 삼다수X바질티(평일 한정)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삼다코지는 제주삼다수가 더 많은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자 마련한 특별한 공간”이라며 “1년간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만큼, 앞으로도 삼다코지를 통해 삼다수의 맛과 품질에 기반한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