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04 10:17 (월)
제주안전체험관, 개관 3주년 맞이해 기념행사 ‘항공특별체험도’
제주안전체험관, 개관 3주년 맞이해 기념행사 ‘항공특별체험도’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11.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차량 포토존, 퀴즈쇼, 119구조견 시범훈련 등
제주안전체험관 기념행사가 개최된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제주안전체험관 기념행사가 개최된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소방안전본부가 제주안전체험관 개관 3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제주안전체험관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안전체험관은 지난 2020년 11월 3일 개관했다. 도민들의 자율적인 재난대처능력을 함양하고 국제안전도시 위상에 맞는 안전한 제주 실현을 위해 건립됐다.

개관이래 약 18만여명의 체험객을 유치 중이며 도민 생활 곳곳에서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안전나침반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기념행사를 통해 방문한 모든 체험객에게 개관 3주년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기간 중에는 만국기와 안전포스터, 소방차량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된다.

가을철 관광여행 수요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를 대비해 제주항공과 연계된 항공특별체험도 추가로 운영된다.

특히 119구조견 ‘초롱이’의 시범훈련과 유니버설디자인 퀴즈이벤트와 함께 체험관 내부시설인 얌얌카페 전 품목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행사와 체험은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일반 안전체험의 경우 체험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김수환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체험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제주안전체험관이 지역 안전교육 대표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개관 3주년 기념행사를 기획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