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비엔날레의 앞으로 방향성은? 도립미술관, 논의의 장 마련
제주비엔날레의 앞으로 방향성은? 도립미술관, 논의의 장 마련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1.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립미술관이 제주비엔날레 성과평가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제4회 제주비엔날레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오는 10일 오후 2시 제주도립미술관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내 문화예술관계자와 도외 비엔날레 전문가들의 패널 토론을 통해 내년 비엔날레 추진사항과 향후 제주비엔날레의 운영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행사는 제3회 제주비엔날레 결과 및 제4회 제주비엔날레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지난 9월8일부터 10월6일까지 29일간 제주도민 1000명과 도내 문화예술관계자 2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어진다.

이어 이나연 도립미술관장이 주재하에 사단법인 한국미술인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장 등 도내 문화예술관계자 7명과 부산비엔날레 집행위원장 등 도외 비엔날레 전문가 5명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론이 이어진다.

도내 문화예술관계자 및 지역 미술 발전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방청이 가능하며, 패널 토론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설문조사 결과와 함께 이날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과제를 제4회 제주비엔날레 및 향후 비엔날레 운영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제4회 제주비엔날레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이번 간담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도민과 문화예술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제주도민이 바라는 제주비엔날레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