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세계가 주목하는 제주해녀, 언론 통해 프랑스로 뻗어나간다
세계가 주목하는 제주해녀, 언론 통해 프랑스로 뻗어나간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0.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해외문화홍보원과 협업, 프랑스 전문 언론인 초청
프랑스 언론인들, 해녀문화유산 답사 ... 기획특집기사 예정
프랑스 언론인들이 제주해녀가 물질에 나서는 모습을 취재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프랑스 언론인들이 제주해녀가 물질에 나서는 모습을 취재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과 협업을 통해 지난 2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프랑스의 전문 언론인을 초청해 제주해녀문화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문화홍보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로 프랑스 전역에서 발간되는 스포츠 전문지인 ‘레퀴프(L’Équipe)’ 소속 해상스포츠 전문기자와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스쿠버 다이빙 전문기자가 제주에 방문해 제주해녀를 인터뷰하고 제주문화를 취재하고 있다.

주요 방문지역은 대정읍 가파도와 성산읍 삼달리 어촌마을로 불턱과 해신당 등 해녀문화유산을 답사하고 지역 해녀들과 물질 체험하며 제주해녀들의 삶을 살펴볼 계획이다.

이들은 제주해녀박물관도 방문해 제주해녀의 역사에 대해서도 취재한다.

취재한 내용은 향후 레퀴프 매거진, 프랑스의 대표적 주간지인 ‘파리 마치(Paris Match)’에 6~8면 분량의 기획특집기사로 게재될 예정이며, 제주해녀 특집서적으로도 출판될 예정이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제주해녀는 K-문화를 대표하는 세계인의 관심사”라며 “이번 해외언론인 초청을 통해 제주해녀를 전 세계에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