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체험형 제주관광으로 중국관광객들 끌어모은다, 제주도 홍보 박차
체험형 제주관광으로 중국관광객들 끌어모은다, 제주도 홍보 박차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0.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화권 관광객, 관광소비 트랜드 체험 중심으로 변화돼
제주도, 도내 다양한 체험활동 중국 현지에서 적극 홍보
지난 22일 중국 선양에서 열린 제주 컬러런 단축 마라톤대회.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지난 22일 중국 선양에서 열린 제주 컬러런 단축 마라톤대회.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가 중국 관광시장 다양화와 신규 수요층 확보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도는 코로나 이후 중화권 관광객의 관광소비 트랜드가 소그룹·개별여행 형태의 체험 중심으로 바뀌고 있어 현지 유력 매체·협회·유관기관과 협력해 제주를 ‘체험형 특수목적 관광지’로 집중 홍보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19일 한국관광공사 청뚜지사 주관으로 중국 서부내륙 지역인 청뚜에서 쓰촨성 루산국제컨트리클럽(麓山国际乡村俱乐部) VIP회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제주 골프관광 설명회 및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현지 여행업계와 골프·웰니스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해 회원 대상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신규 수요를 창출할 예정이다.

지난 21~22일 이틀 동안은 중국 선양에서는 선양 라디오 채널 및 선양시 마라톤 운동협회 와 공동으로 현지 스포츠 동호회 관계자 대상 설명회와 ‘제주 컬러 런(Color Run, 跑趣济州) 7km 단축 마라톤대회’를 열기도 했다.

이 대회에는 총 230여 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이 제주에서 달리는 느낌을 즐기도록 출발지부터 1㎞ 구간마다 형형색색의 제주풍경을 조성하고 구간마다 포토존을 설치해 색다른 체험활동으로 제주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주시안대한민국총영사관 주관으로 오는 27~29일 3일간 개최되는 제8회 시안 한국주간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베이징관광홍보사무소장이 참석해 제주관광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방한 단체관광 재개 이후 첫 대면 행사로 진행되며, 시안시민과 한국교민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문화·관광 교류의 장을 통해 제주 해녀문화유산과 제주 여행지, 제주 관련 퀴즈쇼 등을 통해 제주도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제주국제공항이 정상적으로 운항을 시작한 3월부터 제주를 찾는 중국 관광객이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유커(遊客)’들이 제주를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에 발맞춰 현지 여행업계와 도내업계가 함께하는 여행상품을 개발해 그동안 단절됐던 중국시장 네트워크를 회복하고 향후 제주를 찾는 관광 수요층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