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4 21:45 (토)
서귀포YWCA, 도민 안전을 위한 안심무인택배보관함 운영
서귀포YWCA, 도민 안전을 위한 안심무인택배보관함 운영
  • 서귀포YWCA
  • 승인 2023.10.2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으로 ‘안심무인택배 운영사업’을 서귀포지역 동홍동과 천지동에 2곳 설치하여 운영중이다. 동홍동주민센터 앞과 천지동경로당 앞 2곳에 설치 운영중이며, 365일 연중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택배함 2곳에 대한 이용율은 2023년 10월 말기준 2003건으로 나타났다. 제주도민의 이용을 위해 연중 홍보하고 있으며, 지역 축제 등에서도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심무인택배보관함 서비스는 자택에서 택배 수령이 힘든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 지역 주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도록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제주도민 누구나 무료 이 용가능하며, 이용방법은 택배 수령 장소를 안심 무인 택배 보관함으로 지정하면, 택배 기사가 물품을 무인 택배 보관함에 넣고 장소와 인증번호를 신청인 휴대전화로 보낸다. 신청인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보관함을 찾아가 인증번호를 누르고 물품을 찾는 시스템이다. 안심무인택배 보관함은 연중 24시간 운영되며,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YWCA 762-14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