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사)서귀포YWCA, 제주여성친화도시를 위한 대중매체 성평등 시민모니터단 중간간담회 실시
(사)서귀포YWCA, 제주여성친화도시를 위한 대중매체 성평등 시민모니터단 중간간담회 실시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3.10.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서귀포YWCA(고맹수회장)는 제주여성친화도시를 위해 제주도민으로 구성된 대중매체 성평등 시민모니터단을 대상으로 10월 19일 오전 11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서귀포YWCA회관에서 온라인을 병행하여 중간간담회를 진행했다.

시민모니터단은 지난 6월 온라인교육과 오프라인 역량강화교육을 수료하여 제주도 지역방송 및 신문, 관공서 홍보매체, 관광지 홍보물을 대상으로 매월 대중매체 성평등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선발된 모니터단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평등부분, 성차별부분 모니터링 건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진행한 뒤, 대중매체 성평등과 관련하여 의견을 나누며 추후 모니터링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모니터링은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며 11월중 공유보고회를 개최하게 된다.

본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여성친화도시우수사업으로서 지역 내 영향력 높은 대중매체에 대해 성인지 관점으로 모니터링 실시하여 성평등한 환경을 조성, 성평등 인식을 확산함에 목적을 두고자한다. 문의. 064)762-1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