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올해로 2주년 맞은 제주문학관, 제주바다를 펼쳐놓는다
올해로 2주년 맞은 제주문학관, 제주바다를 펼쳐놓는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0.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주문학난장, '제주바다'를 태마로 진행
학술대회와 북토크, 연극, 공연, 전시 등 마련돼
2023 제주문학난장 포스터.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2023 제주문학난장이 제주문학관 개관 2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에 제주문학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매해 다른 테마로 개최되는 제주문학난장은 올해 ‘제주바다’를 테마로 진행한다.

제주바다를 소재로 한 문학작품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학술대회, 북토크, 연극, 공연, 기획전시 등 문학 행사가 펼쳐진다.

학술대회는 ‘바당문학의 위상과 지평’이라는 주제로 한국해양대학교 구모룡 교수의 특별강연이 시작을 연다. 이어 제주바다를 소재로 한 시‧소설에 대한 김승립 시인과 오어진 제주대 학교 강사의 발표, 김지연 시인 및 김소영 연구자의 토론이 이어진다.

오전에는 한창훈 소설가의 초청 문학특강 ‘바다에서 발견한 짧은 질문, 긴 대답’과 오후에는 김신자, 허유미 시인의 북토크 ‘물숨의 기억으로 파도치는’도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는 극단 ‘그녀들의 AM’의 연극 ‘바다가 활짝 피었습니다’ 와 퓨전 국악 그룹 ‘갓대금’의 퓨전음악 콘서트가 있다.

이외에도 ‘제주바다’를 소재로 한 문학작품 기획전시, 시(詩)사진전, 체험 프로그램 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2023제주문학난장 세부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시간 및 장소는 제주문학관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제주문학난장은 제주문학관을 대표하는 행사로 도민들과 문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도민들과 문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