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 올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위한 공모 시작
제주도, 올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위한 공모 시작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0.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도내 업체 대상 공모 받는 중
공모, 관광지와 숙박 및 음식업 등 5개 분야서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청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오는 25일까지 올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지정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도내에 사업장 주소를 둔 업체 중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경과한 업체다.

우수관광사업체 지정기간은 2년으로, 이번에 지정되면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

현재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된 업체 중 만료 예정이 6개월 미만인 업체는 이번에 신청해 심사 후 재지정받을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관광지, 교통, 숙박, 여행업, 음식업 등 5개 분야이며, 지정 심사는 서류심사, 전문가 현장평가, 우수관광사업체 평정위원회 심의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주요 심사항목은 △적정가격 △시설이용 편의성 △종업원 친절도 △지역사회 공헌도 등이다.

분야별 세부 평가표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평가점수가 기준 점수(90점)를 충족하는 경우, 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받고자 하는 업체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제주도관광협회 방문, 우편, 팩스, 전자우편(E-mail)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필요 서류는 지정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업신고증 사본, 개인정보이용동의서 등이다.

지정 결과는 11월 30일 제주도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지정업체는 홍보포상금 100만원과 지정서·인증패 등을 받고, 제주관광정보시스템인 비짓제주와 관광안내센터 등을 통해 도내외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을 받게 된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을 통해 제주관광의 질적 수준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제주 관광객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