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쓰레기도 자원입니다” 2023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쓰레기도 자원입니다” 2023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8.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 제주시민복지타운 일대 … 알뜰장터‧어린이 벼룩시장 등 운영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2023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가 오는 9월 2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재활용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환경 체험을 통해 환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후 3시 30분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환경 관련 영상 상영, 자원순화 유공자 표창식 수여식, 고교 댄스동아리(스카이)와 감성 재즈가수(제스민) 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행사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무대 행사로는 재활용 환경 퀴즈, 마술공연(김민형 마술사)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자원순환의 가치를 유도하고자 일반 개인이 직접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다시, 가치 재활용 물품 알뜰장터’와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의 ‘어린이 벼룩시장’이 운영되며, 판매수익금 일부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환경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방향제 만들기, 꽃모종 나눔 행사, 청바지로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투명 페트병, 음료수 캔, 폐건전지, 종이팩을 1㎏ 이상 현장으로 가지고 오면 종량제봉투(10ℓ)로 교환해 주는 ‘자원회수보상 코너’도 운영된다.

중고물품 나눔장터의 참여를 원하는 개인·단체, 유치원생·어린이들은 사전참가 신청을 해야 하며, 모집인원 미달시에는 축제현장 행사본부에서 현장 참가 신청을 받는다.

어린이 벼룩시장과 “다시, 가치” 재활용 물품 알뜰장터는 각각 30팀씩 모집하며, 사전 참가 신청은 제주시 청정환경국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8월 31일까지 제주시청 생활환경과 방문 또는 이메일(cad586@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다만 상인은 참가가 불가하며, 판매물품 중 80% 이상은 중고물품이어야 한다.

부기철 제주시 생활환경과장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에 폐기물을 재활용해 고품질의 자원을 만들어 제주가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제주시 생활환경과(064-728-31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