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해양경찰서, 수상레저사업장 안전점검 “태풍 내습 대비”
제주해양경찰서, 수상레저사업장 안전점검 “태풍 내습 대비”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8.1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내습 대비 수상레저사업장 안전점검/사진=제주해양경찰서
태풍 내습 대비 수상레저사업장 안전점검/사진=제주해양경찰서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지역에 빈번한 여름철 태풍이 예상되는 가운데 제주해양경찰서가 수상레저사업장 안전점검에 나섰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지난 16일 휴가철 및 여름철 태풍 내습 대비 제주 관내 주요 수상레저사업장 3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현장점검은 이용객들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장 내 시설물과 레저기구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종사자들이 무리한 운항, 정원 초과 금지 등 안전에 관한 이행 실태를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제주지역에 여름철 태풍이 빈번하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업장에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레저기구 양륙과 고박 및 시설물 철거 등 태풍 대비 안전조치 방안도 공유했다.

▲수상레저사업장에 구비된 시설‧장비의 등록기준 적합여부 ▲안전‧운항수칙 이행 확인 및 종사자 안전의식 재고 ▲인명구조장비 보유, 비치 상태 및 비상구조선 작동 확인 ▲수상레저안전법 개정에 따른 변경된 법령사항 교육 ▲태풍 등 기상악화 시 대비하여 사업장 시설물, 레저기구 안전조치 방안 등의 의견을 적극 공유했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수상레저 사업장을 철저히 점검하여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수상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상레저사업장 종사자들도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