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문화예술재단-조천리새마을회, 8월 27일 용천수문화축제 개최
제주문화예술재단-조천리새마을회, 8월 27일 용천수문화축제 개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8.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수열, 이하 재단)과 조천리 새마을회가 오는 27일 ‘조천리 용천수 문화축제’를 함께 연다. 이날 축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조천리 용천수 문화센터와 조천포구 일대, 연북정 등지에서 열린다.

2회째를 맞은 올해 축제는 ‘용천수와 환경’을 주제로 조천리 용천수 탐방 및 해설, 문화 플리마켓, 지역예술가·주민 작품 전시, 공연, 기후환경 체험·홍보, 영화상영 등의 내용으로 꾸며진다.

또한 다섯 가지 즐거움을 의미하는 ‘오락(五樂)’을 주제 삼아 △볼락(조천마을 용천수탐방, 용천수 아트로드 전시, 민병훈 감독 영화상영회) △먹을락(가문잔치) △들을락(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요원, 혼모심하모니, 혼모심 색소폰공연, 일렉기타동아리) △만들락(ESG 환경·문화체험 외 전통문화체험) △나눌락(음료 및 간식나눔) 등의 축제가 펼쳐진다.

특히 볼락 축제는 제주문화예술의 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운영되고 있는 동부권 문화거점 공간인 조천리 용천수 문화센터의 주민 문화예술 향유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이날 축제는 아울러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동참을 위한 주민참여형 ESG 축제로 진행된다. 1회용품을 쓰지 않는 친환경 실천을 위해 텀블러를 지참하면 무료로 음료를 제공받을 수 있고, 홍보부스에서는 다회용 컵을 대여해주기도 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fac.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800-91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