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어려운 관광사업체, 지원 받으세요" 제주관광진흥기금 융자 접수
"어려운 관광사업체, 지원 받으세요" 제주관광진흥기금 융자 접수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8.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오는 17일부터 올 3분기 지원 신청 접수 시작
코로나19에 따른 특별융자는 종료, 기존 융자 기준 적용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경기침체,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관광사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올 3분기 제주관광진흥기금 융자를 신청 접수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제주관광진흥기금 저금리 융자지원 사업은 도내 영세 관광 사업체 등이 시설자금 및 경영안정자금으로 대출받은 금액의 이자 차액을 보전해주는 사업으로, 올해 예산은 194억 원이다.

올해 3분기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당시 실시했던 특별융자제도를 종료하고 일반융자로 전환해 업종별 추천 한도 내에서 기존 융자제도 지원 기준으로 지원한다.

영세 관광사업체에 대한 지원은 더욱 강화하고, 분양형 숙박업, 대기업·특급호텔, 투자진흥지구 내 지정업체 등은 지원 업종에서 제외한다.

3분기 융자지원 신청은 온·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기업융자자시스템(http://thext.jeju.go.kr)을 통해 하면 되며, 오프라인 접수는 도 관광정책과에서 할 수 있다. 융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 상환, 수요자 금리는 분기별 변동금리로 3분기 기준으로 2.58%가 적용된다.

다만, 제주지역 관광사업체의 재정 부담을 덜기 위해 수요자 부담 금리를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고정금리 1.4%를 적용하고 분기별 변동금리에서 차액을 환급하는 방식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수요자 부담 금리의 한시적 인하에 따른 이자 차액분 신청은 올해 연말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 도 관광정책과 방문 또는 팩스 신청(064-710-3319)신청하면 된다. 계좌로 분기별로 지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16일 제주도 홈페이지(http://jeju.go.kr) 입법·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대출금리의 지속적 상승으로 경영난을 겪는 관광사업체들이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사업을 통해 다시 활기를 되찾고 관광업계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