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총 8개 범죄혐의' 상습 주취 폭력배 구속 '범죄혐의 부인 중'
'총 8개 범죄혐의' 상습 주취 폭력배 구속 '범죄혐의 부인 중'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8.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습 주최 폭력배, 35일 동안 총 8회에 걸쳐 범죄 혐의 저질러
폭행과 공무집행방해, 재물손괴, 음주소란, 응급의료 법률위반
모든 범죄혐의에 대해 부인하며 진술 거부 중인 것으로 전해져
총 8개의 범죄혐의를 받고 있는 상습 주취 폭력배가 구속됐다/사진=제주동부경찰서
총 8개의 범죄혐의를 받고 있는 상습 주취 폭력배가 구속됐다/사진=제주동부경찰서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자치경찰을 폭행하는 등 공무집행방해와 재물손괴, 음주소란 등 총 8개의 범죄혐의를 일삼은 상습 주취 폭력배 A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지난 14일 자치경찰 폭행과 공무집행방해, 재물손괴, 음주소란, 응급의료에관한 법률위반 등 혐의로 A씨를 입건, 조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A씨는 총 8개의 범죄혐의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30분께 제주시 탐라문화광장에서 쓰레기 무단 투기를 단속하는 자치경찰을 폭행했다. 이어 35일 동안 총 8회에 걸쳐 공무집행방해와 재물손괴, 음주소란, 응급의료에관한법률위반 등을 일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 7월 30일 서귀포시에 한 카페에서 퇴거불응으로 인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은 지난 1일 구속영장을 발부해 2일 A씨를 송치, 총 8개의 범죄혐의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이다.

A씨는 모든 범죄혐의에 대해 부인하며 진술을 거부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경찰은 피해자 조사와 목격자 탐문 및 주변 CCTV 정밀 분석을 통해 혐의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총 8개의 범죄혐의를 받는 A씨는 ▲6월 25일 제물손괴 및 건조물 침입 ▲7월 14일 공무집행방해 ▲7월 14일 탐라문화광장 음주소란 ▲7월 17일 탐라문화광장 폭행 ▲7월 20일 탐라문화광장 현수막 손괴 ▲7월 26일 서귀포의료원 폭행 ▲7월 29일 퇴거불응 ▲7월 30일 공용물건 손괴를 저질렀다.

동부경찰서 관계자는 “국민의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악성 상습 폭력성 범죄에 대해 지속적 단속을 실시 중이다”라며 “상습적이고 고질적인 주취 폭력배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하고 구속 등 적극적인 수사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피해 사실을 목격했거나 알고 있는 경우 혹은 직접 피해를 입은 경우에도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