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 자연자원, 당신의 연구를 기다립니다 ... 연구과제 공모 시작
제주 자연자원, 당신의 연구를 기다립니다 ... 연구과제 공모 시작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8.0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산본부, 도민 및 기관·단체 대상 제안 받아
공모분야, 생물권보전지역 및 세계지질공원 등
제주도내 세계지질공원 대표명소인 수월봉 일대.
제주도내 세계지질공원 대표명소인 수월봉 일대.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2024년에 추진이 필요한 제주도 자연자원 분야 연구과제를 오는 14일까지 도민 및 기관‧단체 등으로부터 제안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연구과제 공모 분야는 △생물권보전지역과 세계지질공원에 대한 조사연구 △지질자원 조사 및 발굴연구 △자생식물 자원화 및 유전자원 연구 △야생 동․식물 생태조사 및 서식환경 연구 △산림병해충 조사 및 방제법 관련 연구 △산림지역 입지환경 및 산림토양 관련 연구 등이다.

연구과제 제안은 제안서를 작성 후 문서 또는 이메일(ajsl1980@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제안된 연구과제는 8월 중 선정연구위원회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채택된 연구과제는 필요시 제안자가 공동연구진으로 참여하거나 연구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올해 세계유산본부 한라산연구부는 제주도 해안사구 관리와 보전을 위한 기초현황 조사, 한라산 고산식물의 분포와 식생구조변화, 한라산 소나무림 식생구조 및 공간변화를 비롯해 한라산 제주조릿대 관리방안, 구상나무 보전, 중산간지역 외래동물 사슴류 생태연구, 산림병해충 발생 조사 등 28개의 연구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고정군 한라산연구부장은 “내년도에도 제주도 자연자원의 학술적 가치 발굴과 보전방안을 마련하는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도민이 필요로 하는 현안과제를 선정해 실용가능한 연구성과를 도출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