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서귀포시, 용머리해안 관람통제 안내 전광판 설치 완료
서귀포시, 용머리해안 관람통제 안내 전광판 설치 완료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7.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6월말까지 종일 관람 55일 … 지난해 1년간 31일, 2021년 6일 뿐
서귀포시 용머리해안 공영주차장에 설치된 관람통제 안내 전광판 모습.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 용머리해안 공영주차장에 설치된 관람통제 안내 전광판 모습. /사진=서귀포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있는 용머리해안의 관람 통제 여부를 실시간 안내하기 위한 전광판 설치가 완료됐다.

25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용머리해안의 경우 날씨와 해수 때문에 연중 종일 관람이 가능한 날이 100일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올 6월말까지 용머리해안 관람통제 일수를 보면 부분통제 53일, 종일 통제 73일로 종일 관람이 이뤄진 날은 6개월 동안 55일에 불과했다. 지난해에는 종일 관람이 가능했던 날이 31일밖에 없었고, 지난 2021년에는 단 6일 뿐이었다.

이처럼 날씨 변수 때문에 관람통제가 이뤄지는 날이 많기 때문에 용머리해안 관람 시간 안내는 관광지관리소 공식 인스타그램과 120만덕콜센터, 여행사 등에 매일 아침 문자를 전송해 홍보하고 있지만 통제 여부를 모르고 용머리해안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 이번에 전광판을 설치했다는 게 서귀포시 설명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용머리해안은 날씨와 해수 영항을 받는 곳이어서 관리소 직원들이 수시로 용머리해안 상태를 확인해 관람통제 여부를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있다”면서 “최근 비 날씨가 계속되면서 기상 악화로 관람을 통제하는 날이 많아 사전에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방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머리해안 관람통제 안내 전광판은 4000만 원이 투입돼 지난 6월말 준공, 7월 3일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