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 동부지역 ‘폭염주의보’ 이어 ‘호우주의보’도 발표
제주 동부지역 ‘폭염주의보’ 이어 ‘호우주의보’도 발표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7.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전역에 시간당 5~20mm 내외의 비
비는 이날 오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돼
기상청, 25일 제주지역에 폭염특보 가능성
제주 동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것에 이어 호우주의보까지 발효됐다.
제주 동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것에 이어 호우주의보까지 발효됐다.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25일 제주도 ▲동부지역과 ▲중산간지역 ▲산지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동부지역은 폭염주의보도 내려졌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 전역에 시간당 5mm에서 20mm 내외의 비가 내릴 것이다. 이어 제주도 동부지역과 중산간지역, 산지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지역별 강수량 현황으로는 ▲송당 43mm ▲제주가시리 39mm ▲성산 33.8mm ▲성판악 21mm ▲삼각봉 20mm ▲구좌 16.5mm 이다.

25일 제주도 동부지역에는 호우주의보에 이어 폭염주의보도 내려졌다. 비는 이날 오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지방기상청은 25일 제주지역에 폭염특보 가능성도 예고했다.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오르며 무더운 날씨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낮 최고기온은 29도에서 31도로 나타날 것이라 전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많은 비가 내리는 지역뿐만 아니라 적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