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의용소방대 “안전한 제주 만들기” 캠페인 시행
제주의용소방대 “안전한 제주 만들기” 캠페인 시행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6.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80명 의용소방대원 참여해 환경정화, 안전사고 예방 노력
제주의용소방대, 안전한 제주만들기 자연정화활동/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제주의용소방대, 안전한 제주만들기 자연정화활동/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의용소방대연합회가 안전한 제주 만들기 활동을 시행함으로써 피서객 안전사고 예방과 청결한 해안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제주의용소방대는 지난 26일 성산읍 신양해수욕장에서 개장 전 해변 자연정화 활동 및 안전캠페인을 벌였다. 소방은 이번 활동이 안전한 제주 만들기 활동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캠페인에는 약 80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해안으로 밀려온 쓰레기를 수거, 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환경정화와 피서객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했다.

소방은 해변을 방문한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재난사고 예방 홍보물도 배부했다. 이어 ‘일상 속 안전수칙 지키기 운동’ 동참을 유도하는 안전 캠페인도 병행 추진했다.

제주의용소방대는 해안정화 활동과 더불어 다가오는 장마철 풍수해 대비 지역 위험요인을 점검하는 등 안전한 제주만들기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 밝혔다.

김봉민 제주의용소방대 회장은 “의로운 마음으로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봉공 정신으로 지속적 활동을 펼치며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계속 수행할 것”이란 의지를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