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환경‧음악‧문화가 어우러지는 이호테우 필터 페스티벌
환경‧음악‧문화가 어우러지는 이호테우 필터 페스티벌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6.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관광공사, 다음달 8일부터 30일까지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개최
“제주 바다는 우리들의 놀이터이자 반드시 지켜야 할 터”라는 주제 내걸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이호테우해수욕장 일대에서 환경과 음악, 문화가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관광축제가 펼쳐진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다음달 8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는 ‘2023 이호테우 필터 페스티벌’이 그 축제 무대다.

올해 페스티벌은 ‘제주 바다는 우리들의 놀이터이자 반드시 지켜야 할 터’(filter/必터)라는 주제로 해변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재즈 페스티벌, 야간 버스킹 등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통해 지친 일상을 치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는 7월 14~15일에는 사우스 카니발, 민선레나타, 고든 웹스터 밴드 등 국내‧외 뮤지션들이 출연, 다양한 공연 무대를 펼친다.

7월 8일과 22일, 29일에는 대중음악과 클래식, 국악 등 다양한 지역 뮤지션들과 문화‧예술인들이 출연해 야간 버스킹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해양 생태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해변정화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14~15일 이틀간 필터 플로깅 행사도 진행된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제주의 아름다운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를 만끽하면서 힐링, 휴식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한 뒤 “앞으로도 양질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도내 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그동안 이호테우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해오던 ‘이호테우축제’와 연계한 문화 축제로, SNS와 해외박람회 관련 안내 등 콘텐츠간 상생‧협업을 통한 통합 홍보도 진행해 왔다.

지난 5월부터 중국 베이징, 상하이와 대만 여행업계, 각종 박람회 등을 통해 이호테우 필터 페스티벌과 이호테우 축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면서 400여 명을 모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