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공공기관 제주이전 후속대책 본격 추진
공공기관 제주이전 후속대책 본격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6.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기관 방문해 이전 협조요청...9월까지 입지 최종 결정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계획이 마무리됨에 따라 제주도가 본격적인 후속대책 추진에 돌입했다.

제주도는 우선 이번 주중으로 제주로 배정된 9개 공공기관에 정무부지사와 혁신도시건설추진위원들을 보내 의견을 수렴하고 기관이전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요청하기로 했다.

또 이달 중 제주발전연구원과 이전 기관 관련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이전 기관 역할 증진방안 및 지역적 파급효과에 대한 세부검토를 하고, 제주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방안에 대한 종합대책 마련 및 이전기관과 직원에 대한 지원대책을 수립키로 했다.

또 정부지침을 토대로 가칭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해 9월까지 후보지 선정후 정부와 협의해 최종 입지를 결정키로 했다.

이 입지가 결정되면 9월까지 이전시기, 지원내용, 협약 이행방법 등 이전 이행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12월까지 지구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등 절차를 이행한 후 2007년 착공, 2012년 혁신도시 완공 및 공공기관 이전을 완료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공공기관 이전 계획 발표에 아쉬움이 있더라도 이전이 결정된 기관에 대해 적극 수용하고 환영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27일 간부회의에서 "공공기관 이전 문제는 아쉬움도 있지만 최선을 다했다"며 "9개 이전대상 공공기관 이전을 위해 준비해야 할 많은 일들이 있는데, 무엇보다 도민들의 환영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