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05-28 09:23 (일)
제주지식재산센터,제30기 IP창업교실’교육생 모집
제주지식재산센터,제30기 IP창업교실’교육생 모집
  • 하주홍
  • 승인 2023.02.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 IP창업존은 ‘제30기 IP(지식재산) 창업교실’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예비창업자)을 2월15일까지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올해 첫 개설 제30기 IP(지식재산) 창업교실은 지식재산기반 창업을 원하는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0일부터 2월24일까지 총 40시간(5일간, 하루 8시간)에 걸쳐 특화 커리큘럼으로 짠 교육을 한다.

교육내용은 지식재산 선행기술 조사 등 특허교육과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자금조달(사업화지원사업)등 창업 교육이다. 교육생은 교육비와 교재비용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IP(지식재산) 창업교육 수료생은 아이디어의 특허출원, 3D프린팅 설계·출력·후가공을 무상 지원받고, 창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해 도내 창업지원기관과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IP(지식재산) 창업교실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jejucci.korcham.net)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eju)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다.

온라인 접수(온라인 신청링크: https://naver.me/GgupUqoZ)를 통해 오는 2월15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특허청·제주특별자치도·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사업인 ‘IP창업교육’은 지식재산기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을 실질적으로 도와주는 실전형 창업교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