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01-28 15:01 (토)
아이들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교육 ... 링크제주(주) AI로봇 시연
아이들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교육 ... 링크제주(주) AI로봇 시연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1.3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 “2022 보육인 한마음대회” 행사장에 AI로봇 부스가 설치, 제주 어린이집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AI로봇 시연과 교육설명회 등이 열렸다. /사진=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
지난 29일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 “2022 보육인 한마음대회” 행사장에 AI로봇 부스가 설치, 제주 어린이집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AI로봇 시연과 교육설명회 등이 열렸다. /사진=링크제주(주)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링크제주(주)가 지난 29일 열린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 “2022 보육인 한마음대회” 행사장에 AI로봇 부스를 설치, 제주 어린이집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AI로봇 시연과 교육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영유아에게 미래 핵심기술 AI 로봇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AI 로봇 알파미니와 기타 교육용 AI로봇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알파미니는 인간의 신체와 유사한 모습을 갖춘 로봇으로 실제 사람처럼 대화를 나누며 교감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음성인식, 비전인식, 동작구현 등의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을 담아 네이버에서 검색할 수 있는 동요, 동화책 등의 컨텐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교육이 이뤄질 경우 아이들은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첨단 기술들을 현실에서 생생하게 보고, 듣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자들이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은숙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번 AI로봇 알파미니 도입을 통해, 많은 영유아와 선생님들이 미래의 핵심기술을 경험해 보고 인공지능의 다양한 콘텐츠 놀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