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1004지역사회봉사단’, 사랑의 밑반찬 배달 봉사
다문화가족 ‘1004지역사회봉사단’, 사랑의 밑반찬 배달 봉사
  • 김정림 시민기자
  • 승인 2022.07.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찬찬찬' 봉사활동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찬찬찬' 봉사활동

제주글로벌센터 다문화가족 행복나눔봉사회(회장 임미화) 회원 30여명은 17일 ‘사랑의 밑반찬’을 만들어 이도2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에 기부, 홀로 사는 어르신 20가구, 다문화가족 20가구를 대상으로 배달하는 훈훈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달 레시피는 제주산 돼지고기 장조림과 아삭한 배추겉절이다.

다문화가족들이 함께하는 따뜻한 제주 만들기 프로젝트 “배우자, 나누자, 봉사하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매달 셋째주 일요일을 “가족봉사의 날”로 정하고 청정바다 지키기, 오름 환경정화, 재선충방제, 독거노인 조손가정 장판교체 및 도배 환경개선, 코로나 극복을 위한 난타, 각 나라 전통무용 온라인공연, 사랑의 김장만들기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다문화가정 당사자들이 매달 기획하고 남편, 자녀들과 함께 가족 모두가 동참하고 있어 주위의 따뜻한 시선을 받고 있다.

임미화 회장은 “좋은 재료로 정성을 다해 준비한 반찬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식사를 했으면 좋겠다”며 “밑반찬 봉사는 연말까지 쭉 이어가려고 하며 다문화가족 봉사회원들의 작은 정성의 마음이 전달되어 어르신들이 코로나19를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다문화가정 행복나눔봉사회는 2015년 2월에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지역사회 1004봉사단”으로 위촉되어 도민사회의 인정을 받았고 2016년 10월에는 제주도를 대표하여 자원봉사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는 영광까지 안아왔다.

문의전화 : 064-727-2114 제주글로벌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