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보행자 횡단 중 교통사고 발생 없앨게요”
“보행자 횡단 중 교통사고 발생 없앨게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7.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보행자 안전 지켜주는 경보 시스템 구축
이마트 삼거리와 외돌개입구 교차로 등에 시범 설치
서귀포시에 등장한 교통사고 예방 시스템. 인공지능을 접목해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3중으로 알려준다.
서귀포시에 등장한 교통사고 예방 시스템. 인공지능을 접목해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3중으로 알려준다.

서귀포시에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 안전을 지켜주는 시스템이 마련됐다.

서귀포시는 인공지능을 접목한 교통사고 예방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구축된 시스템은 영상인식을 기반으로 자동차와 사람, 퀵보드, 자전거 등 모든 사물을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이렇게 분석한 영상을 바탕으로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양방향으로 경고하는 시스템이다.

서귀포시는 이마트 삼거리, 외돌개입구 교차로, 천지연폭포입구 교차로, 동홍대림아파트 인근 교차로에 시범 설치했다. 이들 지역은 교차로에 진입할 때 지대의 높낮이 차가 크거나 교차로 각이 커서 사각지대가 많다. 따라서 보행자 사고 위험이 높다.

이번에 설치된 시스템은 상호 접근하는 차량과 보행자를 인식하면 LED 전광판과 안내음성, 그림자조명을 통해 위험상황을 3중으로 경고해준다.

서귀포시는 지난 12일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라 우회전 때 자주 발생하는 사각지대 사고를 줄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