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바다로 ... 제주도내 12개 해수욕장, 7월1일 공식 개장
떠나자, 바다로 ... 제주도내 12개 해수욕장, 7월1일 공식 개장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6.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31일까지 2개월간 운영 예정
7월부터 주요 해수욕장에서 각종 축제도 예정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풍경.
제주시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풍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내 12개 해수욕장이 다음달 공식 개장한다.

제주도는 다음달 1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2개월간 도내 12개 해수욕장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해수욕장 입수 가능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7시까지다.

도는 8일 ‘해수욕장협의회’를 통해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시간을 확정하고, 해수욕장 안전·환경관리 등 ‘2022년 해수욕장 관리계획’을 수립·고시했다.

아울러 해수욕장 시설 점검을 모두 마쳤으며, 수질조사와 백사장 토양오염 조사에서도 모든 해수욕장이 적합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도는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도내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수욕장 내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소방 및 민간 수상안전요원 등을 지난해 대비 9명을 늘려 330여명을 배치하고, 수상안전보트 등 안전장비 22대를 운용할 계획이다.

또 해수욕장 환경관리를 위해 개장기간 중 수질조사 및 시설물 점검 등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물놀이구역 일대에는 공공근로 인력을 투입한다.

특히 함덕해수욕장 일대에는 ‘해변전용 청소장비’를 시범 도입하는 등 해수욕장 내 청결 유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도는 이와 함께 해수욕장별로 피서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7월에는 김녕 성세기해변축제, 월정 한모살해변축제, 이호테우축제 등이 열릴 예정이다. 함덕해수욕장에서는 2022 제주도 장애인바다체험대회가 열린다. 8월에는 삼양 검은모래축제, 금능 원담 축제, 서귀포 표선해수욕장 야해페스티벌이 준비 중이다.

좌임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제주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있도록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 및 마을회와 협력해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올 여름 해수욕장 운영·관리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소득 창출의 결실을 맺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