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수질 분석 결과 신뢰도 글로벌 인증
제주개발공사, 수질 분석 결과 신뢰도 글로벌 인증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6.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환경자원협회 주관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실시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 결과 수질 분석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국제숙련도 시험은 분석기관의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로, 글로벌 규격에 맞는 분석 능력과 결과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어 전 세계의 시험분석기관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회를 주관하는 미국 환경자원협회(ERA)는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정하는 환경 분야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올해 17개 평가 항목을 모두 통과하면서 4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인증은 국제적 수준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갖춘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김정학 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이 제주삼다수 품질 관리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삼다수 제조 기업인 동시에 국가 공인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수질 분석 역량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지정 이후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대외 협력체계를 구축해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에 ‘먹는물 수질 연구소’ 페이지를 오픈해 월별 수질검사 결과와 해외 공인기관 수질검사 결과, 국제 분석능력 평가결과, 국내외 품질인증 취득 사항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삼다수 스토리’에서는 제주 삼다수 취수원 지질구조, 수질진화 과정 및 지하수 관측망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