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제안하는 빛나는 정책 아이디어, 제주도 공모 나섰다
청년이 제안하는 빛나는 정책 아이디어, 제주도 공모 나섰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6.0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오는 30일까지
8월 최종 선정, 우수 아이디어 100만원 상금
제주도청 전경/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가 청년들이 직접 제안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주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디어 공모는 제주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을 포함, 전국에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도외 청년인재가 제주에 유입돼 정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도내 대학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등이며, 개인당 응모 제안 건수는 제한이 없다.

응모는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join/request/solution.ht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심사계획에 따라 창의성, 경제성, 실현가능성, 계속 및 연계협력성 등 전문가 검토를 거쳐 8월경 우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아이디어 1편, 우수 아이디어 1편, 장려 2편 등을 선정,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한다. 시상금은 최우수 아디이어 100만원, 우수 아이디어 50만원, 장려 각 15만원이다.

아이디어 중 기존에 시행됐거나 유사할 경우 시상에서 제외된다. 비슷한 아이디어가 공모될 경우에는 공모기간 중 먼저 접수된 아이디어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주청년정책에 적극 활용된다. 예산이 수반되는 아이디어는 2023년도 신규 사업에 반영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우수한 아이디어는 제주도정 정책으로 적극 반영해 정책의 기획부터 실행 단계까지 청년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