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19 18:08 (화)
제주신화월드-대한적십자사, 관광업계 안전 인재 양성 협력키로
제주신화월드-대한적십자사, 관광업계 안전 인재 양성 협력키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2.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업무협약 체결 …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협업체계 구축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신화월드 교육일자리지원센터가 예비 취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7일에는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여행 수요가 제주로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관광객들의 안전을 책임질 전문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그동안 교육일자리지원센터는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한 응급처치 일반과정을 운영, 수강생들이 교육을 이수한 후에 대한적십자사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교육일자리지원센터와 대한적십자사가 인력 양성 발전 구상을 위한 상호 협력은 물론 교육 관련 전문강사와 기자재 지원에 대해 협력해나가기로 나가기로 약속했다.

올 상반기에는 대한적십자사의 인명구조요원 자격과정 등 수상안전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교육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인명구조요원 자격을 취득한 수강생들에게 기업 맞춤형 서비스 교육과 개인 인재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박진옥 교육일자리지원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제주 관광업계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제주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제고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국내 최고의 피서지인 제주에 꼭 필요한 전문 수상안전 인력들을 양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