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내 발달장애인 실종예방 스마트슈즈 보급
제주도내 발달장애인 실종예방 스마트슈즈 보급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1.11.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지역화폐 탐나는전 운영대행사에 막대한 이익이 돌아가고 있음에도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사진은 제주도청 청사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사진은 제주도청 청사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장애인이 안전한 생활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도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종 예방 스마트슈즈 보급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발달장애인에게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탑재한 깔창을 보급해 실종을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발달장애인에게 보급한 GPS 기기와 도 CCTV통합관제센터 및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과 연동해 실종 상황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 도내 사건․사고 발생 시 폐쇄회로(CCTV) 영상을 112, 119, 재난상황실에 제공하는 플랫폼

발달장애인 가족들은 실종예방 기기 보급으로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돼 마음이 놓인다며 기대와 만족감을 나타냈다.

강석봉 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탄탄한 체계를 마련하는데 꾸준히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