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궁금한 민원 카카오톡 ‘제주시청’에 물어보세요”
“궁금한 민원 카카오톡 ‘제주시청’에 물어보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1.01 11: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민원 안내 챗봇 시스템’ 구축 완료 본격 서비스 시작
제주시가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챗봇 이용 방법. /사진=제주시
제주시가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챗봇 이용 방법. /사진=제주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지난 6월부터 추진해온 ‘민원 안내 챗봇 시스템’ 구축을 완료, 11월 1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챗봇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의 ‘민간 클라우드 선도 이용 지원사업’에 선정돼 전액 국비가 투입됐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제주시청’ 채널을 친구로 추가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대화창에 ‘차고지증명 어떻게 해?’처럼 자연스럽게 질문을 입력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통‧환경 분야 등 민원사항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코로나19 관련 정보와 하천, 월파, 적설 CCTV 등 재난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챗봇 서비스의 정보 제공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자료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모바일 전자고지’ 같은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효덕 2021-11-01 18:17:18
카카오는 쓰레기 입니다제가 카카오톡 본인인증 보호조치 해제요청 고객센터에 수십통문의를 했습니다결국돌아오는건 사과만할뿐 질질끄는식입니다이런 양아치 쓰레기회사가 대기업이라는게 신기합니다 망해라
쓰레기회사 양아치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