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56 (금)
불법 채석 의혹 수사 결과... 해경, "태풍 등 자연풍화로 보여"
불법 채석 의혹 수사 결과... 해경, "태풍 등 자연풍화로 보여"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1.08.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을동 환해장성 불법 채석 의혹, 신고 접수
해경 수사 결과, "범죄 관련성 없어 보여"
불법 채석이 의심되는 화북 지역 공유수면 현장 모습.&nbsp;<br>외부 충격으로 인해 자연석이 깨진 것으로 추정된다.<br>
불법 채석이 의심됐던 화북 환해장성 인근 공유수면.
외부 충격으로 인해 자연석이 깨진 모습이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화북 곤을동 환해장성 인근, 해변가 공유수면에서 불법 채석 흔적이 보인다"는 신고와 관련해 경찰이 수사 결과를 알렸다. 불법 채석 등 범죄 관련성은 없어 보인다는 판단이다.

9일 제주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수석 전문가와 현장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정(돌 깨는 도구)'으로 채석한 흔적이 보이지 않았다"는 점을 알렸다.

관련해서 해경 관계자는 "태풍 등 자연풍화로 돌이 깨진 것"으로 본다며, "정으로 (인위적으로 채석) 작업을 한 흔적이 전혀 없다"는 전문가 자문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또 해변가 돌마다 긁힌 자국이 있는 부분에 대해선 "10년 전, 해안도로를 개설하면서 포크레인이 (해변가에) 들어가서 작업했다"면서 그로 인한 흔적으로 추정했다.

끝으로 해경 측은 "인근 CCTV도 확인했는데, 보관기관이 3달"이라 추가 수사가 어려운 점을 알리며, "범죄 관련성은 없는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