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한 식생활개선 교육 시민대상 교육 진행
서귀포YWCA,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한 식생활개선 교육 시민대상 교육 진행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1.03.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3월 16일 오전 10시30분 달리는건강쿠킹버스에서 표선면 지역주민 대상 식생활교육을 진행했다.

식생활교육은 [대사증후군]에 대한 예방교육과 로컬식재료인 [유채]를 활용한 유채파스타 레시피 요리 체험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1회차 8명이 참여하여 마스크 착용과 방역수칙을 준수해 1일 2회 교육이 진행되며, 이번주 목요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달리는건강쿠킹버스는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9.5톤의 화물차를 확장 개조한 23톤 규모의 차량이다. 향후 서귀포지역 곳곳을 찾아가며 건강한 식습관 개선과 레시피 개발 보급, 성인병예방 및 영양관리 중요성교육, 로컬푸드를 활용한 레시피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오늘 교육에 참여한 시민은 “가까운 곳에서 요리체험이 있어서 좋았고, 유채와 파스타의 만남을 생각하지 못했는데 너무 맛있고 건강에도 도움에 되는 음식이어서 집에서도 가족을 위해 만들어보겠다”며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달리는 건강쿠킹버스 식생활 교육은 이번주 표선면, 4주차는 서귀포시내권, 5주차는 대정읍에서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 및 단체는 쿠킹버스 홈페이지(www.쿠킹버스.com)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위탁기관인 서귀포YWCA로 문의(762-1405)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