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원희룡 지사,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주관 ‘좋은 광역자치단체장’ 수상
원희룡 지사,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주관 ‘좋은 광역자치단체장’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2.2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 전국 17개 광역단체장 중 유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원희룡 지사가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주관하는 2020년 올해의 인물 ‘좋은 광역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범시민사회단체연합(상임대표 이갑산‧이하 ‘범사련’)은 통일과 교육, 인권, 문화, 여성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25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연합해 활동하는 단체다.

매해 연말 시민사회와 적극 소통하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모범적으로 활동하는 각계 인사 와 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원 지사는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이 상을 수상하는 것으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됐다.

원 지사가 선정된 좋은 자치단체 분야는 건강 시민사회 육성을 위해 헌신하며 청렴한 공직활동으로 시민의 모범이 되고, 나라와 지역사회 갈등을 조정하고 화해와 통합을 위해 노력한 광역 1개, 기초 5개 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상을 시상한다.

원 지사의 경우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방역 최전선에서 제주국제공항과 항만 등 입도 관문의 철저한 방역 대응으로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감염 예방에 힘써온 정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도민 위기 극복과 생계에 보탬이 되도록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마련하고 서민경제 안정 지원, 민관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 집중 보호, 일제 방역소독의 날 운영, IT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방역 체계 구축 등에 나선 노력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시상은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시상이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