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경제·미래전략산업 상임위 신설해야”
“제주도의회 경제·미래전략산업 상임위 신설해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6.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경제단체들 8일 공동성명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도내 경제단체들이 도의회에 경제 및 미래전략산업 상임위원회 신설을 촉구했다.

제주상공회의소와 제주경영자총협회 등은 8일 공동성명을 내고 "포스트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제주도의회 상임위원회 개편 논의가 필요하다"며고 말했다.

제주도의회 상임위원회는 현재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환경도시위원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농수축경제위원회, 교육위원회 등 7개다.

이들은 성명에서 "제주의 핵심 산업은 1차 산업과 관광산업은 물론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해 1차 산업 분야 및 경제 분야 분리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행 농수축경제위원회에서 1차 산업과 경제 분야를 분리하면 1차 산업의 현대화와 융복합화를 전문성있게 추진할 수 있다"며 "경제 분야는 미래성장형 산업구조로 제주를 변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특히 "다른 시.도는 1차 산업과 미래산업 분야를 분리해 별도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전국 17개 광역 시.도의회 중 농수축과 경제가 하나의 상임위원회로 묶여 있는 곳은 제주를 포함해 충남과 전북 등 단 세 곳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또 "충남은 후반기부터 1차산업과 경제 분야를 분리한 상임위원회로 개편 예정"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에 따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일자리 문제를 슬기롭게 풀 방향성 모색과 대응 전략 마련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제주도의회는 미래 경제산업의 변화와 제주의 산업구조 개선에 맞춰 상임위원회 개편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성명에 참여한 단체명.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스마트그리드기업협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제주지회 ▲제주화장품기업협회 ▲제주바이오기업협회 ▲제주도디자인기업협회 ▲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 ▲제주대학교 가족기업협의회 ▲제주벤처마루 입주기업협의회 ▲제주드론산업진흥협회 창준위 ▲제주경영자총협회 ▲제주ICT기업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 ▲제주스타트업협회 ▲제주수출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제주지회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제주테크노파크 입주기업협의회 ▲한국아로마웰니스협회 ▲제주청년네트워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