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신화월드 국내 1호 ‘위생등급 우선구역’ 지정
제주신화월드 국내 1호 ‘위생등급 우선구역’ 지정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1.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제주신화월드가 우리나라 1호 ‘위생등급 우선구역’으로 지정됐다.

서귀포시는 9일 제주신화월드에서 ‘위생등급 우선구역’ 제1호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생등급 우선구역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다중이용시설을 우선구역으로 지정해, 구역 내 모든 음식점과 제과점이 위생등급 평가를 받고 위생등급을 지정받아 안전한 외식문화를 이용할 수 있는 식품안심구역이다.

9일 제주신화월드에서 ‘위생등급 우선구역’ 제1호 지정 현판식이 열렸다. [서귀포시]
9일 제주신화월드에서 ‘위생등급 우선구역’ 제1호 지정 현판식이 열렸다. [서귀포시]

제주신화월드는 위생등급제가 시행된 2017년부터 34개 음식점 및 제과점 중 22개 업소가 위생등급(매우 우수) 지정을 받았고, 나머지 12개 업소도 올해 지정받을 계획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이날 ‘위생등급 우선구역’ 제1호 지정 현판식에는 양윤경 서귀포시장을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관계자와 제주신화월드 CEO 등이 참석했다.

서귀포시는 ‘위생등급 우선구역’으로 지정된 곳에 지정서를 수여하고 현판 부착 등 홍보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위생등급이 지정된 업소에는 2년 동안 출입검사 면제, 상수도 사용료 감면, 식품진흥기금 우선 융자 지원, 위생용품 보급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서귀포시 지역 내에는 위생등급 업소 55개가 지정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