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창립 출범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창립 출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12.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회장 양윤경 서귀포시장)가 30일 출범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귀포시장애인회관에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창립 출범식이 열렸다.

출범식에서는 체육회 설립 유공자인 추진위 강유민 부위원장과 서귀포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 허영일씨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창립 출범식이 30일 서귀포시장애인회관에서 열렸다. [서귀포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창립 출범식이 30일 서귀포시장애인회관에서 열렸다. [서귀포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출범은 지난해 9월 제주도의회 도정질의에서 장애인체육회 시(市)지부 설립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시작됐다.

올해 9월 장애인단체와 장애인체육단체가 중심이 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설립 추진위원회가 구성되고 제주도장애인체육회와 TF를 꾸려 설립에 박차를 가했다.

이달 11일 발기인 총회, 19일 창립총회를 거쳐 도장애인체육회에 승인을 신청, 30일 태권도 등 8개 종목 200여명의 회원종목단체로 설립 승인을 받았다.

서귀포시는 장애인체육회 운영을 위해 내년 1회 추경에서 법정운영비 등을 편성,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