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3월 13일 실시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3월 13일 실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9.03.1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32개 조합중 27개 조합 8만여 조합원 투표 참여
해당 조합 주소지 관할 투표소 어디서나 투표 가능해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3일 제주도내 32개 조합 중 무투표조합(제주축협, 제주시수협, 남원농협, 안덕농협, 서귀포수협)을 제외한 27개 조합 8만6505명의 조합원들이 투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내 투표소는 총 21곳으로 제주시 12곳 서귀포시 9곳이며, 지역(지구별) 조합의 선거인은 해당 조합의 주소지 관할 시 지역에 설치된 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하다.

조합의 관할구역이 제주도 전역인 감귤농협, 양돈축협, 어류양식수협 등 품목(업종별) 조합의 선거인은 선거인명부상 주소지 관할 시 지역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한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투표하러 갈 때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선거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투표지를 촬영하거나 투표소에서 소란을 일으키는 행위는 금지된다.

투표가 종료된 후 제주시 지역은 한라체육관에서, 서귀포시 지역은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개표가 진행된다.

투표와 개표는 특집 홈페이지(www.nec.go.kr/jvt/main.do)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