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01 (금)
제주TP 화장품공장, 식약청 CGMP 갱신평가 결과 ‘적합’
제주TP 화장품공장, 식약청 CGMP 갱신평가 결과 ‘적합’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01.2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공공기관 최초 ISO-22716·CGMP 동시인증 우수성·안전성 확보
제주화장품공장 내 생산 현장의 모습. /사진=제주테크노파크
제주화장품공장 내 생산 현장의 모습. /사진=제주테크노파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테크노파크(이하 제주TP)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주화장품공장이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우수 화장품 제주 및 품질관리기준(CGMP)’에 대한 사후 갱신평가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CGMP(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 Cosmetics 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품질이 보장된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기 위해 식약처가 고시하는 우수화장품 제조 관리 기준을 일컫는다.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신뢰를 제공하고 양질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도록 하기 위해 인증하는 제도다.

제주화장품공장이 CGMP 인증 갱신을 받은 것은 공장의 구조와 설비, 조직과 원료 구매부터 제조, 포장, 보관, 출하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를 표준화된 기준에 맞게 체계적으로 관리가 이뤄지고 있음을 인정받은 셈이다.

특히 제주화장품공장은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CGMP 뿐만 아니라 ISO-22716 인증을 받음으로써 화장품 등 전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보, 해외시장 진출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제주TP 제주화장품공장은 지난 2015년 7월 ISO-22716 인증을 받은 데 이어 같은 해 9월 CGMP 인증을 최초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