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56 (금)
허지웅이 투병 중인 '악성 림프종' 어떤 병?
허지웅이 투병 중인 '악성 림프종' 어떤 병?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12.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허지웅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허지웅 인스타그램 캡쳐]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중임을 밝히자 악성림프종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악성림프종은 가장 중요한 면역체계인 림프계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백혈병과 함께 대표적인 혈액암으로 알려져있다. 증상으로는 6개월 이상 38도 이상의 열이 나거나 야간 발한(수면 시 옷이 흠뻑 젖을 정도), 체중감소(10% 이상) 등이 올 수 있다. 특히 1~1.5cm 이상 약간 말랑말랑한 촉감의 림프절이 만져질 경우,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허지웅은 12일 자신의 SNS에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 혈액암의 종류라고 한다. 붓기와 무기력증이 생긴 지 좀 됐는데 미처 큰 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확진까지 이르는 요 몇 주 동안 생각이 많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나마 다행인 건 미리 약속된 일정들을 모두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어제 마지막 촬영까지 마쳤다"며 "지난 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다.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내 이기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허지웅은 최근 tvN 새 예능 '아모르파티'에 어머니와 함께 출연했다. 

 

아주경제 정세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