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욱 제주공항렌트카,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93호 가입
장성욱 제주공항렌트카,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93호 가입
  • 강정윤 시민기자
  • 승인 2018.11.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이호2동에 위치한 제주공항렌트카 장성욱(55) 대표는 11월 1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 사무실에서 1억 원 기부를 약속하며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 인증패를 받고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이로써 장 대표는 도내에서 아너 소사이어티 93번째 회원으로 등록됐으며, 전국에서는 1,939번째 회원이 됐다.

장성욱 대표는 공익을 위해 기꺼이 자신의 이익을 내놓을 수 있는 용기로 2016년 제주공항 렌터카 하우스 폐쇄라는 결정을 내리고, 제주 렌터카 시장의 과열로 무한 가격경쟁 시대에 돌입했을 때에도 혼자 빨리 가기보다는 함께 멀리 갈 수 있도록 JRCOOP이라는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에 협력업체로 가입하여 경쟁이 아닌 상생을 목적으로 활동하며, 사회복지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가입식에서 장 대표는 “나눔은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 최선을 다해 베푸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변에 나눔에 대해 알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공동모금회가 사회지도자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에 참여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기부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 2007년 12월 설립됐다.

가입조건으로는 1회에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 원 기부를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