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해경, 민·관 합동 해양오염 방제훈련 실시
제주해경, 민·관 합동 해양오염 방제훈련 실시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9.1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이주성)는 11일 제주항 동방파제 앞 500m 해상에서 제주시, 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 제주지부, 제주해양관리단, 해군 등 11개 관계기관 및 단·업체가 참가하는 민·관 합동 방제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실시되는 훈련은 해양경찰 방제정 등 선박 12척, 유회수기 5대, 오일펜스 800m 등이 동원되고 160명의 인력이 투입되는 대규모 방제 훈련으로 제주항으로 입항하던 유조선이 제주항 입구에서 화물선과 충돌 유조선에 적재된 화물유 약 100㎘가 해상으로 유출된 상황을 가상해 실시된다.

방제대책본부를 제주해양경찰서에 설치 운영 제주해역 특성에 맞는 방제전략 결정 및 방제작업 계획의 수립집행, 방제작업에 필요한 인력·장비 동원, 방제방법의 결정하기 위해 관계기관 직원을 포함, 지휘통제반 등 5개 반으로 구성 운영된다.

또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방법을 강구키 위해 기름유출 기상상태 등 현장상황을 사전에 파악하여 구난방제시스템을 이용 유출된 기름이 확산 및 이동경로를 사전에 예측하여 어장·양식장 등 환경 민감자원을 보호을 보호하고 기름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한 시스템이 가동된다.

제주해경은 지속적으로 방제훈련을 실시해 제주해역에서의 발생할 수 있는 해양오염에 사전 차단으로 청정해역 지키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7월 3일 제주시 삼양 화력발전소 앞 해상에서 실시된 대형 해양오염사고 발생에 따른 긴급방제훈련에서는 제주해양경찰서가 전국 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