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클릭 한번으로 교육통계 자료 뜬다"
"클릭 한번으로 교육통계 자료 뜬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9.1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2008년부터 맞춤형 통계자료 제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08년도부터 맞춤형 통계자료를 제공해 통계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맞춤형 통계란 지방교육행·재정시스템(통합디지털시스템)에 구현된 업무영역으로, 학교의 교무/학사업무를 비롯한 인사, 급여, 예산, 학교회계, 시설, 재산영역을 전산화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의 축적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월별 기준으로 통계를 생성해 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맞춤형 통계 활용방법은 사용자가 직접 통계추출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만 하면 원하는 통계자료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국정감사, 행정사무감사 등 정기적 혹은 비정기적으로 요구되는 통계자료 작성을 위해 수시로 공문을 생산, 학교로부터 취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축적되어 있는 전산자료를 활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또 학교 또는 소속 기관 교직원의 업무경감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맞춤형 통계자료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을 이용하는 도교육청, 직속기관, 지역교육청, 일선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통계분석 시스템에 대한 연수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