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FTA 대응 산업경쟁력 강화방안 연구용역 추진
FTA 대응 산업경쟁력 강화방안 연구용역 추진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9.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 FTA협상 타결에 따라 제주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시스템 선진화의 계기로 적극 대응하고 활용함과 아울러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이 대외경제정책연구소 컨소시엄 주관으로 추진된다.

이번 연구용역은 각종 국제통상 현안이 직·간접적으로 지역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은 물론 미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한 산업별 경쟁력 강화방안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7~8월 용역추진팀 및 전문가들의 수차례 검토·설명회를 거쳐 확정된 용역수행 과업지시서는 △FTA 등 각종 국제통상현안의 영향분석 △직접적 피해보전 대책 △분야별 산업경쟁력 강화전략 △미래형 산업구조 개편전략 △제도개선 및 소요예산 확보 등 중앙정부 건의사항 △자치법규 제·개정 등 관리계획으로 구성돼 있다.

2008년 ~ 2030년을 계획기간으로 해 추진되는 이번 연구용역은 2006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경제관련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제주발전연구원, 제주대학교 등 지역연구기관이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게 된다.

용역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이며, 이 기간 도의회, 농어민 및 기업인,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보고회, 설명회,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